[양산소식] 양산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공공도서관 견학 통해 견문 넓혀

양산시는 최근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상호 협력 및 직원 간 교류, 자원봉사자의 견문을 넓히기 위해 워크숍과 문화탐방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양산소식] 양산 작은도서관 자원봉사자,  공공도서관 견학 통해 견문 넓혀이번 워크숍과 문화탐방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은 포항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작은도서관 등을 견학하고 도서관 운영 시스템을 비교분석했다. 각 도서관 정보교류로 운영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을 얻기도 했다.

양산시에 등록된 작은도서관은 총 54개 관이다.

◆양산시, 어르신 등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양산시보건소는 오는 26일부터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예방접종은 지정병의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초기 혼잡을 방지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연령별로 시작일자를 달리한다.

생후 6~59개월 어린이(1회 접종 대상자)와 만75세(42년생 포함) 이상 어르신은 오는 26일부터, 만 65세 이상(52년생 포함)은 10월 12일부터 지정된 병의원에서 진행된다.

만 65~74세 어르신은 오는 26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접종이 가능하니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장애인(1~3급), 기초수급자(만50세~만64세), 국가유공자 본인은 양산시 보건(지)소에서 10월 23일부터 무료로 접종할 예정이다.

김명자 보건위생과장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지정된 병의원의 지도·점검 등 준비를 철저히 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김세영 기자 you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