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MB 블랙리스트 피해자 진술 위해 검찰 출석 "실화냐? 싶더라"

김미화, MB 블랙리스트 피해자 진술 위해 검찰 출석 "실화냐? 싶더라"

김미화, MB 블랙리스트 피해자 진술 위해 검찰 출석 방송인 김미화가 MB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검찰에 출석했다.

19일 오전 김미화는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피해사실 진술 등을 위해 출석했다. 이날 오전 10시 50분쯤 검찰 출석 전 취재진과 만난 김미화는 "'왜 하필 나냐'고 집에서 한탄하면서 생각해봤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미화는 검찰에 출석한 이유에 관해 "비슷한 피해를 받은 문화·예술계 동료뿐 아니라 문화·예술을 하려고 하는 많은 후배들을 위해서, '선배로서 이 자리에 기꺼이 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조사에 열심히 임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또 김미화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관해 "부끄러움 없이, 백주대낮에 거리를 활보하고 있다는 게 어이상실"이라고 비난했다. 더불어 "블랙리스트를 실행하게 시킨 대통령이 요즘 젊은 사람들 말을 빌어 '실화냐?'"라며 "대통령이 국민을 적으로 돌바면 어느 국민이 대통령을 믿고 이 나라에서 말하며 활동하겠나"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미화는 이명박 정부 시절 '문화계 블랙리스트'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에도 김미화는 2011년 자신이 8년간 진행해온 MBC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며 외압이 있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