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에만 30구’ 류현진, 마무리가 아쉬웠다

‘5회에만 30구’ 류현진, 마무리가 아쉬웠다

‘5회에만 30구’ 류현진, 마무리가 아쉬웠다마무리가 아쉬웠다. 류현진이 5회 급격히 늘어난 투구 수로 눈앞에서 승리를 놓쳤다.

LA 다저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⅔ 3피안타 2볼넷 5K 무실점을 기록했다. 5회를 채 넘기지 못한 류현진은 6승 사냥에 실패했다. 평균자책점은 종전 3.59에서 3.45로 낮췄다.

4회까지는 미국 전역에 중계되는 ‘선데이나이트베이스볼’ 경기의 강자다웠다. 류현진은 올 시즌 ‘선데이나이트베이스볼’ 2경기에서 18이닝 무실점을 기록할 정도로 안정적이다. 

5회가 문제였다. 5회에만 무려 30구를 던지며 위기를 자초했다.

선두타자와의 승부는 쉽게 넘겼다. 4구 만에 타일러를 중견수 뜬공 처리했다. 

후속타자 맷 위터스가 문제였다. 11구까지 가는 장기전을 벌였다. 스트라이크 존으로 향하는 공을 위터스가 지속적으로 걷어냈다. 삼진으로 돌려세운 것이 그나마 위안이었다.

그런데 투수 스트라스버그와의 승부조차 쉽지 않았다. 볼 카운트 2-2 상황에서 스트라스버그가 끈질기게 승부를 벌였고 결국 볼넷을 얻어냈다. 이날 류현진이 허용한 첫 볼넷.

류현진은 급격히 흔들렸다. 불펜도 몸을 풀기 시작했다. 류현진은 1번 타자 터너와 승부를 어렵게 풀어나갔다. 3-2 풀카운트 상황, 류현진이 던진 공이 볼로 선언됐다.

다저스 벤치가 움직였다. 1대0 리드 상황이었기에 더는 두고 볼 수 없었다. 마운드를 넘겨 받은 스트리플링이 실점 하지 않아 류현진의 자책점은 0이 됐다.

5회 1아웃까지 완벽한 투구를 보인 류현진이었다. 하지만 매듭이 좋지 않았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