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사노피, 초록산타 상상놀이터 행사 실시 外

[제약산업 소식] 사노피, 초록산타 상상놀이터 행사 실시 外◎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2017 초록산타 상상놀이터 ‘오감 피크닉’ 열어=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재)다음세대재단(대표 방대욱)과 함께 2017 초록산타 상상놀이터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잠원한강공원 잔디광장에서 만성·희귀난치성질환 아이들과 가족,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8주간 초록산타 상상학교에 참가했던 아이들과 형제·자매, 부모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영상, 그림, 음악 등의 미디어로 표현한 결과물을 전시,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다양한 볼거리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다섯 가지 이상의 즐거운 감각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소풍 콘셉트로 꾸며졌다.

배경은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사장은 “올해도 ‘초록산타 상상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공연과 작품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었다. 상상학교의 정서함양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만성·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데 사노피가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만성·희귀난치성질환 질환 어린이들의 표현력 향상, 자존감 형성, 잠재력 실현을 돕고 정서·신체적으로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극, 미술, 글쓰기, 영상, 사진, 무용 등 다양한 장르를 주제에 따라 연결하고, 자신 안에 숨겨진 이야기와 가능성을 탐색하게 돕는다.

◎애브비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바이오산업 부문 2년 연속 1위 차지=애브비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바이오테크 산업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애브비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JSI World) 및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 북미지수(DJSI North America)에도 매해 편입된 바 있다.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는 환경 및 사회적 노력과 기업 경영 건전성을 기반으로 3900여개의 기업들을 평가하는 선도적 글로벌 벤치 마크 지수다.

애브비는 40개의 바이오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25가지 평가 기준 가운데 13가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환경 보고 및 정책 영향의 두 기준에서는 100점을 받았다. 기업 근로행위 지표 및 인적자원 개발 평가 기준에서는 2016년보다 가장 많은 증가폭을 보였는데, 두 항목 모두 15점 이상 증가했다.

애브비 리차드 A. 곤잘레스 회장은 “우리의 혁신적인 노력은 치료제에 국한되지 않고, 우리 사회에 미치는 더 큰 영향으로 이어진다. 환자 중심 기업으로서, 탄탄한 연구와 함께 우리 지역 사회에 대한 강한 의지가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애브비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의 인정에 감사를 표하며,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바이엘,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World) 18년 연속 선정=바이엘은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World,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 명단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바이엘 측은 “지난 1999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발표가 시작된 해부터 18년 연속 선정됨으로서, 제약 및 화학 산업에서의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선도적인 국제적 위상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바이엘 인사·기술·지속가능경영 부문 총괄 하트무스트 클루식 박사는 “명성이 높은 지속가능성 지수에 또다시 선정돼 매우 기쁘다. 지속가능성은 기업 전략의 핵심 요소이고, 나아가 바이엘의 장기적인 성공을 보장함과 더불어 우리의 활동들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적인 측면을 일상적인 업무에도 통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는 S&P 다우존스(S&P Dow Jones Indices)와 스위스 등급 평가 기관인 로베코샘(RobecoSAM)이 시가 총액 상위 2000여개 이상의 기업을 평가하며, 각 부문 별 최고 기업을 선정한다.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 지수(DJSI World)는 상위 10%에게 주어지며, 경제적인 성과는 물론 환경적, 윤리적, 사회적 측면을 기반으로 한다. 바이엘은 인력 개발, 인권 존중, 공급 업체 관리 및 통합 보고 영역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