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단신] 이대목동병원 26일 ‘로봇수술 심포지엄’ 개최 外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이대목동병원 26일 로봇수술 심포지엄 개최=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센터장 민석기)가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제5차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민석기 센터장을 비롯해 센터 교수진이 모두 참여해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분야에서 로봇수술의 다양한 활용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1부(외과)에서는 김광호 외과 교수와 이일철 애항외과 원장이 좌장을 맡아 ▲갑상샘 질환의 로봇수술(권형주 교수) ▲상부위장관 질환의 로봇수술(허연주 교수) ▲간담도췌장 질환의 로봇수술(이희성 교수) ▲하부위장관 질환의 로봇수술(노경태 교수) ▲소아외과 질환의 로봇수술(홍영주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정우식 비뇨기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2부(비뇨기과)에서는 ▲전립선암에서 로봇수술(송완 교수) ▲전립선암의 수술 결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술기(김광현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3부(산부인과)에서는 문혜성 산부인과 교수와 이남희 이화의대 동창회장이 좌장을 맡아 ▲가임력 보존을 위한 부인과 로봇수술(정경아 교수) ▲골반장기탈출증의 로봇수술(이사라 교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양대병원 26일 ‘루게릭병의 진단과 치료’ 건강강좌=한양대학교병원은 26일 오전 10시 본관 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날 강좌는 신경과 오기욱 교수가 ‘루게릭병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루게릭병의 초기증상, 원인, 진단, 최신 치료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강좌는 루게릭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된다.

◎강동경희대한방병원 난임 치료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강동경희대한방병원 여성건강클리닉 이진무 교수팀은 난임에 대한 한약(온경탕과 배란착상방) 투여 및 침구치료의 안전성과 경제성 규명을 위한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원인불명 난임으로 난임 전문치료 기관의 진단서를 첨부하고, 4개월간의 임상연구 참여가 가능한 만 20세 이상 44세 이하의 여성이다. 참여자는 치료기간 동안 매 월경 시작 3일, 8일, 14일째 병원을 방문해 검사 및 치료가 시행된다. 임상연구 관련 검사, 한약, 침, 뜸 치료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