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단신] 능률교육, 에듀챌린지 흡수 합병 추진 外

능률교육, 유아교육 전문 ‘에듀챌린지’ 흡수 합병 추진

능률교육이 유아교육 전문 기업 에듀챌린지에 대한 흡수 합병을 추진한다. 능률교육은 17일 이사회를 열어 관계사 에듀챌린지와의 합병 계약을 승인하기로 결의하고, 동시에 오는 9월 28일 합병 승인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능률교육과 에듀챌린지의 합병비율은 1대 3.2472382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1월 1일이다. 합병 후에는 존속법인인 능률교육이 소멸법인 에듀챌린지의 모든 지위를 승계한다.

에듀챌린지는 2004년 설립돼 영유아 종합학습지 ‘아이챌린지’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온 유아교육 전문 기업이다. 대표 캐릭터인 ‘호비’가 잘 알려져 있으며, 올해 3월 누적 회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능률교육은 이번 합병을 통해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고객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 사업을 펼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으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능률교육이 보유한 초중고~성인 대상의 교육 콘텐츠 개발 역량과 지사·총판(B2B) 중심 유통 채널에 에듀챌린지의 콘텐츠 개발 역량 및 회원제(B2C) 학습지 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교원 올스토리, 유아 대상 ‘조물조물 탐구놀이’ 선보여

교원그룹의 교과 과정에 맞춘 전집 ‘교원 올스토리’가 유아 대상 ‘조물조물 탐구놀이’를 선보인다. 조물조물 탐구놀이는 누리과정과 연계된 생활 속 주제를 창작동화로 읽으며, 팝업 만들기와 조작 활동, 스마트 체험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탐구심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날씨는 왜 바뀔까?’, ‘청소기는 어떻게 먼지를 빨아들일까’ 등의 소재를 다루는 조물조물 탐구놀이는 생명·자연현상·생활과 물질·기계와 도구·교통 기관 5가지 영역에 걸쳐 총 30개의 주제를 소개한다.

재미있게 놀며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청소기, 자동차, 배 등을 직접 오리고 붙이며 팝업을 완성하는 과정을 거치며 아이들은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손전등으로 어두운 밤의 모습을 살펴보거나 필름을 이용해 움직이는 그림을 관찰하는 등 조작 활동으로 과학 원리를 체험해볼 수도 있다. 더불어 다양한 QR 영상과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스마트 활동 등 총 30종의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조물조물 탐구놀이는 본책 30권, 팝업 만들기 북, 양면테이프 세트, 전용 앱(App)으로 구성돼 있다.


한솔교육, 한글사랑대회 개최… 영상으로 뽐내는 ‘한글의 힘’

한솔교육은 ‘2017 한글사랑대회’를 진행한다. ‘한글의 힘’을 뽐내는 아이의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한솔교육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응모하면 수상자에게 상장과 함께 최고 100만 원 상당의 전집을 선물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9월 15일까지이며, 만 1세에서 5세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경우 아이가 그림책을 읽거나 한글 교구로 놀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2017한글사랑대회’ ‘#신기한 한글나라’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리거나, 한솔교육 홈페이지나 SNS에 댓글로 영상 게시물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된 영상은 게시물 선호 평가와 과제 우수성을 합산해 평가하며, 수상자는 9월 20일 한솔교육 홈페이지와 SNS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39명의 수상자는 오는 10월 ‘서울 상상나라’에서 진행될 놀이와 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시상식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수상자의 이름으로 한글 교육에서 소외된 가정에 한글 교재를 기부할 수 있으며, 1년 동안 ‘신기한 한글나라’ 모델로 활동할 기회도 얻게 된다. 한솔교육은 매년 한글과 함께 자라는 아이들의 모습을 공모하는 한글사랑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한 달 동안 3,000여 건의 영상이 응모됐다.


천재교육, 초등 대상 ‘어린이 역사 선생님’ 추천 이벤트 진행

천재교육이 ‘CHUNJAE101–어린이 역사 선생님을 추천해 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초등 역사 학습만화 ‘LIVE(라이브) 한국사’ 20권 완간을 기념해 진행한 영상 공모전 ‘나도 역사 선생님’의 후속 이벤트로, ‘나도 역사 선생님’ 이벤트를 통해 강의 영상을 공모한 어린이 선생님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명으로 이뤄진다.

투표 참가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10명의 강의 영상을 본 뒤 가장 마음에 드는 역사 선생님 3명을 추천하면 된다. 1인 1일 3회까지 투표 가능하며, 추천한 사람에 중복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를 거쳐 정해진 어린이 역사 선생님 최종 순위는 9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이어지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만원권 상품권(3명)과 커피 쿠폰(100명)을 증정한다.

ivemic@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