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문재인'은 여론 조작? 文 정부 100일, 여-야 날세운 검색어

'고마워요 문재인'은 여론 조작? 文 정부 100일, 여-야 날세운 검색어

'고마워요 문재인'은 여론 조작? 文 정부 100일, 여-야 날세운 검색어[쿠키뉴스=이은지 기자]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이한 17일 각종 포털사이트에 '고마워요 문재인'이 검색어 1위로 등극했다. 그러나 이를 받아들이는 여당과 야당의 반응은 상반됐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국민들은 ‘고마워요 문재인’으로 화답했다”고 알렸다. 국민과 대통령이 긍정적인 소통을 한 결과라는 것. 김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계신 국민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의 입장은 사뭇 달랐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자신들은 놀이라고 하지만 실체는 ‘여론조작’”이라고 강변했다. '고마워요 문재인'이 누리꾼들의 '검색어 놀이'라는 주장에 정면 반박한 것이다. 

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열성 지지자들이 유일한 선물을 드리자며, 온라인상 여론조작을 지시하는 기획 안내문까지 퍼졌다고 한다”며 “문재인 정부 지지 세력의 선동에 포털 검색어 순위가 순식간에 점령되는 모습이 국민들에게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 양순필 수석대변인 또한 논평을 통해 “‘고마워요 문재인’ 검색어 놀이 뒤에 드리운 어두운 그림자”라며 우려를 표명했다.

양 수석대변인은“이번에 ‘고마워요 문재인’이 순식간에 포털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은 정치적 의도를 가진 특정 세력이 마음만 먹으면 온라인 여론을 얼마든지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onbg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