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IBk기업은행, 1000억 규모 창업기업 지원 外 국민·하나·KB금융

[쿠키뉴스=조계원 기자] IBK기업은행, 창업기업 대상 1000억원 규모 지원 프로그램 가동

IBK기업은행이 창업기업에 대상으로 1000억원 규모의 ‘창업 3Plus 프로그램’을 18일부터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사업기간 7년 이내의 기업으로, 기업당 최대 3억원의 신용대출이 제공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사업 기간별로 적용금리가 차등 감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창업 1년 이내 기업은 최대 2.0%p, 창업 1~3년인 기업은 최대 1.5%p, 창업 3~7년인 기업은 최대 1.3%p의 금리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기술력을 갖춘 창업 1년 이내 기업에게는 대출 후 최장 1년까지 이자를도 유예해준다. 다만 금리감면 및 이자유예는 프로그램 시행 이후 신규 취급된 대출에 한해 적용된다.


KB국민은행 금융과 유통 혜택을 하나로 ‘KB티몬적금’ 출시

KB국민은행이 온라인쇼핑몰 티몬이용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티몬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월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적금상품으로, 우대이율 포함 최고 연2.0%를 받을 수 있는 6개월제 적금이다. 우대이율은 티몬에서 금리우대쿠폰(0.3%p)을 발급받거나 KB국민은행 첫거래(0.3%p) 고객인 경우 최대 연0.6%p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KB티몬적금은 만기자금을 티몬캐쉬로 전환하면 조건에 따라 예금이자 외에도 티몬캐쉬 전환금액의 최대 10%로 추가로 적립해 준다. 또한, 10% 추가 적립된 고객에게는 전환금액별로 1만원권 할인쿠폰이 최대 5매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장애인 프로골퍼 이승민 후원 연장

KEB 하나은행이 장애인 프로 골퍼 이승민과의 후원 계약을 연장했다. 이승민 선수는 자폐성 발달장애 3 급의 장애인 프로 골퍼로 지난 6 월 2 일 종료된 한국프로골프협회 투어프로 1 차 선발전에서 공동 10 위로 투어프로 자격을 얻은 인물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당시 준회원이던 이승민의 후원을 시작했으며, 이번 계약은 정회원인 이승민의 위치에 맞게 기존 보다 상향된 조건으로 이뤄졌다. 후원 조인식 현장에서 이승민 선수는 “이렇게 큰 회사와 다시 계약해서 기분이 좋다"며 "일본 투어 출전권에 도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며 , 나중에 꼭 마스터스 대회 일요일 18 번 홀을 걸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 


[금융 이모저모] IBk기업은행, 1000억 규모 창업기업 지원  外 국민·하나·KB금융KB금융, 제9기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발족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17일~18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발대식 및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한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8개 지역에서 연간 4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운영하며, 이번에 선발된 9기 200명은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교수법을 포함한 개인별 20시간의 교육과정 및 발대식을 마치고 1박 2일간 다양한 콘텐츠의 집중수업을 받으며, 전문강사로서의 강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한편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은 2013년 8월 KB국민은행에서 처음 운영하기 시작하여, 이번 기수(9기)부터는 KB금융공익재단에서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