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징크스 극복’ 이종호, K리그 클래식 25R MVP

이종호, K리그 클래식 25R MVP

‘전북 징크스 극복’ 이종호, K리그 클래식 25R MVP[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5라운드 MVP로 이종호(울산)가 선정됐다.

이종호는 지난 6일 전북과의 원정경기에서 후반 21분 교체 투입된 후 겨우 8분만에 헤딩 결승골을 기록, 팀의 1대0 승리를 견인했다. 울산은 이날 승리로 리그 3위를 유지, 리그 선두 전북을 승점 4점차로 추격하게 되었다. 

또한 울산은 2010년 4월부터 지속되었던 전북 원정 ‘무승 징크스’를 깨는 큰 소득을 얻었다. 무려 7년 4개월여만의 승리다.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의 라운드 MVP선정은 K리그와 스포츠투아이가 공동으로 개발한 “투아이 지수(득점, 슈팅, 패스, 볼 경합, 드리블 돌파, 공간 침투 등 주요 경기 행위를 정량적,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산출한 지수)”와 연맹 경기평가회의의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이종호는 짧은 출전 시간(26분)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움직임과 득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K리그 챌린지 23라운드 MVP에는 대전의 황인범이 선정되었다. 황인범은 수원FC와의 홈경기에서 1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2대0 승리의 주역이 되었다.

dne@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