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차출 논란 “고생하는 선수만 고생” vs “몸 상태 정상 아냐”

“고생하는 선수만 고생” vs “몸 상태 정상 아냐”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김연경(29·중국 상하이)이 아시아 여자배구 선수권대회 엔트리에 강한 불만을 제기하며 촉발된 선수 차출 문제가 다시금 도마 위에 올랐다.

여자 배구 대표팀 주장 김연경은 7일 제19회 아시아 여자배구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필리핀으로 출국하는 길에 선수 차출 문제를 재거론했다.

그는 “이번 대회에 이재영이 들어왔어야 했다. 팀에서도 경기를 다 뛰고 있다. 훈련도 소화하고 있는데 이번에 제외됐다. 결국 중요한 대회만 뛰겠다는 얘기 아닌가”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또한 “그럼에도 제재가 없다. 고생하는 선수만 계속 고생할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김연경이 직접 실명을 거론하면 불만을 제기하자 삽시간에 포털 사이트 검색순위 상위권에 김연경과 이재영 등이 이름을 올렸다.

그러자 이재영 소속팀인 흥국생명의 박미희 감독이 해명에 나섰다. 그는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재영이가 V리그를 마친 뒤 연습을 못했다. 몸이 안 좋은 상황이라 재활을 병행하며 집에서 쉬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김연경 발언에 대해 “답답해서 그렇게 얘기했을 것”이라며 “일부러 빠진 게 아니다. 7월 셋째 주가 휴가였는데, 이마저도 반납하고 정형외과에 가서 재활훈련을 했다”고 전했다.

이재영 차출 논란 “고생하는 선수만 고생” vs “몸 상태 정상 아냐”

또한 “(대표팀 차출 관련) 요청이 있었고, 재영이가 아직 뛰기에 이르지만 최대한 적응을 해서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나와 재영이 모두에게 국가대표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소 8월20일경에는 재영이가 대표팀에 들어가서 훈련해야 한다. 제대로 도움이 됐으면 싶어서 8월 초부터 볼을 만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감독은 여론이 과열되는 것에 대해 “재영이도 대표팀 가서 열심히 해야 하는 의무가 있지만, 현재 몸이 안 좋은 상태다. 나이도 어리고 짐이 무거운데 혹시 이번 일로 상처를 받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dne@kukinews.com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