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서남대 폐교는 비리 옹호하는 꼴' 전북민심 '폭발'

[쿠키뉴스 전북=고민형 기자] 서남대 폐교 소식에 전북 지역사회가 발끈하고 나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서남대 정상화 촉구 전북 범시민 추진위원회(위원장 임수진)’는 2일 ‘서남대 폐교만은 절대 반대’라는 기자회견과 성명서를 발표했다.

교육부가 서남대를 폐교하는 것은 사학비리 가해자를 법적으로 보호하는 것이라고 비난하고 나선 것이다.

범추위는 "문어발식 설립 학교 법인을 통해 수천억 원 이상을 주무르는 설립자는 사학법 맹점을 파고들어, 학교 폐교 이후에도 자신 재산을 보전하기 위한 꼼수를 마련해 뒀다"며 "관련법에서 잔여 재산을 자신 딸인 신경학원과 영향권에 있는 서호학원으로 귀속토록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정부에서 사학비리 가해자를 법적으로 보호해 주고 있는 셈"이라며 "구재단의 서남대 폐교는 사립학교법을 이용한 비리 연루자들의 자기 재산 지키기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에 이들은 정부와 국회에서 사학비리를 근절할 수 있는 강력한 법적 장치를 포함한 ‘사립학교법 ’의 제정에 나서주길 촉구했다.

범추위는 "우리가 원하는 것은 지역 이기주의가 아닌,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상생"이라며 "전북도민과 남원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서남대 정상화 방안이 마련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하소연했다.

gom210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