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계열사 서비스 한번에 ‘연계 금융서비스’ 출시 外 우리·신한

[쿠키뉴스=조계원 기자] KB금융, ‘One-Click!’ 계열사간 연계 복합 금융서비스 출시

KB금융그룹이 그룹 내 계열사의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 가능한 복합 금융서비스를 선보였다. 복합 금융서비스는 한 계열사의 플랫폼에서 다른 계열사의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 고객은 스타뱅킹 앱의 ‘With KB’ 메뉴에서 KB국민카드 보유내역 및 결제예정금액을 조회가능하며, KB손해보험이나 KB생명보험의 보험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면 보험상품 가입내역 및 보험료 납입현황을 볼 수 있다. 또 KB손해보험의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KB국민은행의 계좌잔고 및 대출만기일 조회, KB증권의 계좌 총자산 및 관심종목을 조회할 수 있다. 

현재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KB카드가 대표 홈페이지 및 모바일 App을 통해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KB증권, KB저축은행, KB캐피탈 등도 연계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우리은행, 보험 가입 편리한 ‘스마트 보험센터’ 오픈

우리은행이 비대면 보험 플랫폼 ‘스마트 보험센터’를 오픈했다. 스마트 보험센터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자산관리앱인 ‘우리로보-알파’에서 이용가능한 보험 전용 플랫폼이다. 연금보험, 저축보험, 실손보험, 상해보험 등을 직접가입 할 수 있고, 간편설계, 보험료 납부, 상품 및 계약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5시부터 밤11시까지이며 휴일에도 이용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스마트보험센터를 통해 저축성보험,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등 다양한 상품 가입이 가능해져, 고객이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계열사 서비스 한번에 ‘연계 금융서비스’ 출시 外 우리·신한신한은행, SBJ은행 통해 ‘LINE Pay 외화환전’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일본 현지법인 SBJ은행에서 모바일 환전 ‘LINE Pay 외화환전’ 서비스를 출시했다. ‘LINE Pay 외화환전’은 스마트폰 화면상으로 간편하게 환전 신청을 하고, SBJ은행 환전소(도쿄 하네다공항, 후쿠오카공항, 하카다항(港)) 또는 우체국 택배를 통해 집, 회사 등 원하는 장소에서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일본 內 이용자가 6800만명에 이르는 일본 국민메신저 ‘라인(LINE)’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LINE Pay’를 통해 이루어지며 24시간 언제든 장소에 상관없이 환전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LINE Pay 외화환전’ 이용 고객들은 SBJ은행에 계좌가 없어도 외화를 환전할 수 있고 환율도 우대받을 수 있다. 

Chokw@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