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무일 "우병우 팔짱 낀 사진, 가슴 아팠다"

문무일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문무일 검찰총장 후보자는 24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검찰 수사를 받으며 팔짱을 끼고 웃는 사진을 보고 "가슴이 아프고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날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검찰총장 인사청문회에서 문 후보자에게 "전 국민의 분노를 일으켰던 사진 한 장이 있다. 우 전 수석이 검찰에서 조사를 받으면서 팔짱을 끼고 있었던 사진이다. 후보자님도 보셨나?"라고 물었다. 그러자 문 후보자는 "저도 그 사진을 보고 가슴아프고 안타까웠다"라고 답했다.

백 의원은 이어 "국민들은 그 사진을 보면서 검찰이란 집단이 자체 개혁 불가능한 것 아닌가. 우병우 사단이 존재하는가 많은 국민들이 궁금해한다"며 "우병우 사단이 존재하냐"고 질문했다. 문 후보자는 "명칭에 대해서는 익히 들었지만 그게 어떤걸 의미하는 것인지, 단순히 인사상 특혜를 받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 것인지 그 정확한 내용은 제가 알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문 후보자는 또 '청와대 캐비닛 문건'과 관련해 '검찰총장이 되면 우 전 수석을 추가 수사하겠나'는 질문에 "보고를 받고 면밀히 살펴봐서 수사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