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사단 투신병사는 홍익대 국어국문학과 15학번 고필주 학우”

“22사단 투신병사는 홍익대 국어국문학과 15학번 고필주 학우”[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육군 제22사단에서 선임들의 구타, 폭언, 추행 등으로 홍익대 국어국문학과 15학번 고필주 학우가 죽음에 이르렀다.”

24일 오전 서울 마포구 홍익대 앞에서 열린 ‘22사단 고 김필주 학우 사망 관련 홍익대 총학생회, 국어국문학과 학생회·교수진, 문과대 학생회는 군대 내 가혹행위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참석자들이 진실규명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고 군처럼 선한 학생이 적응할 수 없는 곳이 군대라면 이는 절대 한 개인의 부적응 문제로 치부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필주가 마지막 용기를 내어 도움을 요청했을 때 그 요청을 묵살하고 납득하기 어려운 조처를 했던 부대 지휘관들의 태도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진상규명, 관련 책임자 처벌, 정부 차원의 재발 방지 노력이 이뤄지지 않으면 우리는 사랑하는 제자를 떠나보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육군 22사단에 복무하던 고 일병은 19일 경기 성남 분당의 국군수도병원에 진료 받으러 갔다가 병원에서 투신했다. 그는 선임병들의 가혹 행위 등에 시달렸다고 주장하며 부대에 고충을 상담했는데도 인솔 간부 없이 병원에 간 것으로 드러났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