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앵커 바른정당 입당…조직강화특별위원 위촉

박종진 앵커 바른정당 입당…조직강화특별위원 위촉[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다수의 방송프로그램 진행자를 맡아왔던 박종진 앵커가 13일 바른정당에 입당했다.

바른정당 전지명 대변인은 13일 자료를 통해 “바른정당은 국민과 함께하는 역동적인 민생 정당·정책 정당 그리고 수권 대안 정당으로 도약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우수 인재들을 모시기로 했다. 우수 인재 영입 1호는 언론인 출신 박종진 앵커”라고 설명했다.

박종진 전 앵커는 MBN 출신으로 채널A 경제부장을 거쳐 메인뉴스, 박종진의 쾌도난마 등을 진행했다. 또 TV조선 강적들, 대찬 인생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현재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전 대변인은 “박 앵커는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위원으로 위촉된다. 바른정당은 향후 박종진 앵커 영입 이후에도 지속적인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3일 오전 국회 바른정당 회의실에서 입당 선언을 발표한 박종진 전 앵커는 “바른정당이 똘똘 뭉쳐서 믿음을 갖고 다같이 행동하면 내년 지방선거에서 우리가 1당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3년 후에도 바른정당이 총선에서 제1당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