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호, 김남일-차두리 코치 합류… 전경준-김해운 등도 한솥밥

신태용호, 김남일-차두리 코치 합류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신태용호에 차두리, 김남일이 합류했다. 아울러 U-20 대표팀 당시 함께 했던 전경준, 김해운 코치가 동거동락을 이어가게 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2일 신태용 감독과 함께 할 대한민국 A대표팀 코치진을 공식 발표했다.

앞서 슈틸리케 체제에서 전력분석관으로 합류한 바 있는 차두리의 재영입이 눈에 띈다. 프로 소속팀뿐 아니라 국가대표에서도 좋은 형님’ 이미지였던 차두리다. 잇따른 부진으로 침체기에 빠진 국가대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이란 기대를 갖게 한다.

김남일은 2016년 선수생활을 마친 뒤 지도자 교육을 받았었다. 지난해 11월엔 최용수 감독의 부름을 받고 장쑤 쑤닝(중국)에서 코치로 활동했다. 아직 기술적으로는 미숙하지만, 차두리와 마찬가지로 정신적인 측면에서 국가대표에 좋은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태용호, 김남일-차두리 코치 합류… 전경준-김해운 등도 한솥밥

전경준 코치는 올림픽, U-20 대표팀까지 신태용 감독과 함께했다. 신태용표 축구 전략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기대된다. 김해운 골키퍼 코치 역시 신태용 감독이 U-20 대표팀을 맡을 당시 코칭스태프로 함께한 인물이다.

한편 국가대표팀은 8월31일 이란과의 홈경기에 이어 9월5일엔 우즈베키스탄과의 원전경기를 치른다. 이 2경기에 따라 월드컵 본선 진출여부가 판가름난다.

dne@kukinews.com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