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국제약 ‘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外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국제약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 ‘마데카 습윤밴드’ 출시=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27일 상처의 크기와 종류 등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의 습윤 드레싱제, ‘마데카 습윤밴드’를 출시했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 원료 센텔라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이 상처부위를 보호하고 삼출물을 흡수해 빠른 상처치유를 위한 촉촉하고 따뜻한 습윤환경을 조성한다.

상처 크기에 맞게 잘라 쓸 수 있는 타입 외에 규격화 된 사이즈를 상처 크기에 맞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밴드 타입, 점을 뺀 후 혹은 여드름 등 작은 상처에 사용하는 원형의 스팟 타입 등 총 3가지 타입,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사용자가 상처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팟 타입과 밴드 타입은 가장자리를 얇고 비스듬히 만드는 ‘베빌링 공법’이 적용돼 피부에 잘 밀착되고 말림 현상이 적다. 잘라 쓰는 타입과 밴드 타입 제품은 밴드 부착 시 감염을 막기 위해 제품의 끝부분 삽지를 2중으로 처리해 상처나 밴드면에 이물질이 닿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상처 치료를 위해 밴드에 처리돼 있는 약물이 상처 부위가 아닌 이형지(박리지)에 스며들지 않도록, 기존 제품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종이 재질의 이형지를 PET 재질로 바꾸어 약물 전이도를 낮추면서 떼어내기도 쉽게 만들었다.

회사 관계자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더욱 쉽고 편리한 상처 관리를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아이들이나 상처에 민감한 여성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감마선 멸균처리를 하여 안전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동아제약 가그린 새 TV 광고 선보여=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27일 구강청결제 브랜드 ‘가그린’의 새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가그린 TV광고는 소비자들에게 가그린은 타르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광고에는 맑고 상큼한 이미지로 가그린이 추구하는 깨끗함과 건강함이 잘 어울리는 박보영이 모델로 등장한다.

투명한 가그린을 사용하는 배우 박보영의 모습을 통해 ‘가그린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타르색소 무첨가로 투명합니다’, ‘건강하게 99.9% 클린’이라는 가그린의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동아제약은 인공 색소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걱정 없이 가그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그린 전 제품에 타르색소를 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시장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계속적인 변화와 다양한 가그린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그린 사용을 습관화하여 건강한 치아와 잇몸, 나아가 청결하고 깔끔한 인상까지 챙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약산업 소식] 동국제약 ‘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外◎조아제약, 중국 CPhi China 의약품박람회 참가…본격 해외시장 공략=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해외에서 열리는 대형 전시박람회에 잇달아 참석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아제약은 지난 2월 ‘두바이 국제의료전(MEDLAB)’ 참가를 필두로, 3월 ‘중국 북경육아용품박람회(MICF)’에 이어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 신국제엑스포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에서 열린 ‘중국 의약품 전시회(CPhI China 2017)’ 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중국 의약품 전시회(CPhI China 2017)’는 제약산업 신제품 및 신기술, 산업 트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조아제약은 올해 단독 부스를 마련 Drinkable Ampoule 제형 및 다양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조아제약의 국내 독점 생산 포장용기인 Drinkable Ampoule이 중국 현지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Drinkable Ampoule의 빠른 흡수와 약효의 안정성 및 혁신적인 사용법에 관람객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8년째 지속적인 박람회 참여로 다져진 인지도 및 신뢰가 비교적 탄탄한 기반을 확보하고 있어 원활한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됐다”고 말했다.

한편, 조아제약은 오는 9월 ‘싱가포르 비타푸드아시아(Vitafoods Asia)와 11월 ‘인도네시아 국제 식품박람회(SIAL INTERFOOD)’ 등 잇단 해외박람회 참여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