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독병원협회 제41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 성료

대한기독병원협회 제41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 성료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대한기독병원협회(회장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제41차 정기총회 및 세미나가 지난 25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본관 6층 예배실에서 개최됐다.

‘목회 간호 공동체’와 ‘의료선교’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총회와 세미나에는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과 이대 목동병원, 서남의대 명지병원, 샘병원, 원주세브란스병원, 계명대 동산의료원, 전주 예수병원, 고신대 복음병원 등 전국 20여개 회원 병원 대표와 기독교인 등 모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정종훈 연세의료원 원목실장의 설교로 진행된 개회예배로 시작해 ▲목회간호교육의 시작과 교육과정 ▲병원 중심 목회간호공동체 접근 ▲교육을 통한 의료선교 ▲선교병원의 시작과 마지막 ▲ODA와 해외 의료선교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

또 CBS 장승철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패널토의는 박준범 선교사(의료선교전략연구소장), 연세대 서원석 교수(보건대학원), 국민일보 신상목 종교부 차장, 박애병원 이건오 의료원장, 미션파트너스 한철호 상임대표 등이 나와 향후 의료선교 사역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했다.

이왕준 회장은 “기독병원으로서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는 더 나은 길을 찾는 계기가 됐다”며 “각 병원이 기독인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임직원들이 새로운 의료선교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romeo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