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군대 갔다왔냐"…김광수·강효상 청문위원에 '문자폭탄' 쏟아져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의 청문위원인 김광수 국민의당 의원이 청문회 도중 '문자폭탄'을 받았다며 유감을 표했다.

김 의원은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도중 신상 발언을 신청해 "오전에 청문회를 진행하면서 계속 휴대폰이 울려 확인하니 '너는 군대 갔다왔냐' '지랄하네' '다음에 낙선운동하겠다'는 식으로 문자가 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로서 후보자 정책이나 자질을 검증하고 당연히 도덕성도 검증하는 건데 이런 식의 문자 폭탄이 계속돼 답답하다"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제게 뭐했느냐고 하면 저는 감옥도 왔다갔다 했고, 군대도 31개월 다녀왔다"고 해명하며 "이런 식으로 문자폭탄이 들어온 것에 대해선 청문위원으로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에 인사청문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국회가 국민을 대신해 공직 후보자의 능력을 검증하는 귀중한 자리"라면서 "시청하시는 국민께서도 본인의 생각과 차이가 있다고 해도 차분하게 시청하시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 후보자 인사청문회 위원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 역시 "저도 엄청난 양의 문자 폭탄을 받고 있다"며 "대부분 허위사실에 근거한 무차별 욕설이 많다. 이런 행위는 반민주적인 행위라고 분명히 말씀드린다.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