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피츠버그 “강정호 연봉으로 대체 선수 영입할 것”

MLB 피츠버그 “강정호 연봉으로 대체 선수 영입할 것”

MLB 피츠버그 “강정호 연봉으로 대체 선수 영입할 것”[쿠키뉴스=문대찬 기자] 피츠버그가 강정호(30)의 대체 선수를 영입할 것으로 보인다.

22일(한국시각) 피츠버그 지역 매체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는 닐 헌팅턴 피츠버그 단장의 말을 인용해 피츠버그가 메이저리그 선수 연봉에서 아낀 대략 530만(약 60억원) 달러의 돈을 팀 로스터를 늘리는 데 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530만 달러는 강정호와 스탈링 마르테, 제러드 휴스의 몸값을 합친 금액이다.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음주 운전을 하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이에 항소해으나 재판부는 이를 기각하고 원심판결을 유지했다. 징역형을 받은 강정호는 미국 이민국으로부터 비자 발급을 거부당했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 복귀가 불가능에 가깝다.

피츠버그는 지난 3월 강정호를 부상 외 다른 이유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선수를 의미하는 ‘제한 선수 명단’에 올렸다. 때문에 강정호는 올해 연봉 275만 달러를 지급 받지 못한다. 

금지 약물 복용으로 80경기 출전 징계를 당한 마르테도 급여를 받을 수 없다. 

휴스를 밀워키로 보내며 200만 달러 이상을 저축하기도 했다. 

헌팅턴 단장은 “두 명이 출전정지 상태고 한 명이 이적해 여유 자금이 생겼다”면서 “적절한 때 그 돈을 쓰려고 기다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정호와 관련해서는 “사실관계 파악하면서 앞으로 절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