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김동연, 거시경제 통찰력과 조정능력 검증 관료”

文대통령 “김동연, 거시경제 통찰력과 조정능력 검증 관료”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21일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로 김동연 아주대 총장을 지명한 것과 관련해 “기획예산처와 기재부의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경제에 대한 거시적 통찰력과 조정능력이 검증된 유능한 경제관료란 점에서 지금 이 시기에 경제부총리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인선 발표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경제계·학계·정계에서 두루 인정받는 유능한 경제전문가인 만큼 위기의 한국경제를 도약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경제 사령탑인 경제부총리의 인선에서 종합적인 위기관리 능력과 과감한 추진력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다”며 “김 총장은 저와 개인적 인연은 없지만, 청계천 판자집 소년가장에서 출발해 기재부 차관과 국조실장까지 역임한 분으로 누구보다 서민의 어려움 공감할 수 있는 분”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새 정부는 일찍이 경험하지 못한 저성장과 양극화, 민생경제 위기 속에 출범했다”며 “이른 시일 내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와 경제 활력을 만들어내는 게 새 정부의 가장 중요한 국정과제”라고 강조했다.

yes22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