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폭행 등 의혹 대안학교 중간 감사 발표

경남도교육청, 폭행 등 의혹 대안학교 중간 감사 발표

 

[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경남지역의 한 기숙형 사립 대안학교에서 발생한 사제간학생간 폭행추행 의혹과 관련, 감사에 착수한 경남도교육청이 중간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법인 설립 허가 받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43건의 학생간 폭력이 발생했다.

그럼에도 이 대안학교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한 번도 열지 않는 등 관련 절차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고 학부모 합의만으로 종결처리한 것으로 드러났다.

학생들이 입학할 때 학부모에게서 체벌동의서를 받기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뿐만 아니라 학교 회계 관리도 부실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교육청은 교육비 2000여 만원을 교장 부인이 운영하는 서당 차량구입비 등으로 지출한 정황을 포착했다.

또 입학금 1000여 만원을 교장 부인 통장으로 수납한 후 교육비 계좌로 이체하지 않고 용도 불명으로 사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교장 부인이 학교 회계를 관리하면서 영수증, 회계장부 등 필수 서류를 갖추지 않고 자금을 임의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교수학습교재를 구입하지 않고 시설관리 부실 등 학생 학습권뿐만 아니라 교직원 처우도 매우 열악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도교육청은 감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조치 계획을 대안학교설립운영위원회에서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이 같은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이 학교 전 교장을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형사입건해 조사할 방침이다.

문제의 대안학교는 JTBC 보도 직후 의혹을 부인해오다 뒤늦게 교장이 물러나고 학교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발표해 공분을 샀다.

kkang@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