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주거안정대책 제시 “기존 주택, 공공 임대주택으로 전환할 것”

문재인, 주거안정대책 제시 “기존 주택, 공공 임대주택으로 전환할 것”[쿠키뉴스=이소연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주거 안정 대책으로 ‘공공 임대주택 확충’을 제시했다.     

문 후보는 27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인신협) 주최로 열린 ‘제19대 대통령후보 초청 릴레이 인터뷰’에 참석해 “대한민국의 주택 공급률은 100%를 넘었지만 자가보유율은 50%에 불과하다”면서 “공공 임대주택을 늘리는 것이 제가 가진 방향”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주택을 건설해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주택을 공공임대주택으로 바꾸겠다”며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임대소득을 보장하면서 신혼부부, 젊은이, 독거노인 등에게는 집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인터뷰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와 관련 “‘휴거(임대아파트 브랜드인 휴먼시아와 거지의 합성어)’라는 단어를 알고 있냐. 새로운 정부가 국민에게 어떤 희망을 줄 수 있느냐”는 질문이 나왔다. 

이에 문 후보는 “새로운 대한민국은 더 이상 불평등·불공정하지 않은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면서 “부모의 가난이 아이들에게 대물림되지 않는 사회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답했다.  

soyeon@kukinews.com /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