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중입자 암치료기 국내 첫 도입한다

세브란스, 중입자 암치료기 국내 첫 도입한다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세브란스가 암 치료기기인 ‘중입자 치료기’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연세의료원은 지난 26일 윤도흠 연세의료원장과 타케우치 케이지 한국히타치 대표이사 사장이 중입자 치료기 도입에 관한 사업추진협약서(LOI)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노성훈 연세암병원장, 한상원 기획조정실장, 윤영설 미래전략실장을 비롯한 연세의료원의 여러 보직자와 히타치제작소 헬스케어사업 부문의 와타나베 마사야 CEO, 나카무라 후미토 Chief Executive, 이타미 히로유키 사업부장, 후치가미 시게키 부장 및 한국히타치의 여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윤도흠 연세의료원장은 “세브란스는 지난 1969년 한국최초의 암전문진료기관인 연세암병원 개원 후 지난 반세기 동안 가장 앞선 암치료법을 선도해 왔다”며, “이번 중입자 치료기 도입을 통해 난치병인 암을 완치의 질환으로 변화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와타나베 마사야 CEO도 “그 간 축적된 입자선 치료기의 개발,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중입자 치료기를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입자 치료기 도입을 위해 세브란스의 의료진들은 지난 수년간 세계 각국의 중입자치료기 운영 현황과 치료성과 등을 검토하고 현지 방문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지난 3월말에는 윤도흠 연세의료원장을 비롯한 의료진들이 2018년 운영목표로 오사카에 건립중인 히타치사의 중입자 치료센터 등을 방문하기도 했다.

세브란스가 도입을 추진 중인 히타치사의 중입자 치료기는 3개의 치료실을 계획하고 있으며, 투입 예산은 기기 도입과 제반 비용을 포함 1600여억원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번 사업추진협약서 체결 후 연세의료원과 한국히타치는 치료기기의 운영과 보수관리 등 일부 세부 사항에 대한 조율 후 수개월 내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오는 2020년 첫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yes228@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