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탈당설·중대 결심설’ 악의적 소문일 뿐…바른정당 남아 창당 가치 지킬 것”

김무성 ‘탈당설·중대 결심설’ 악의적 소문일 뿐…바른정당 남아 창당 가치 지킬 것”[쿠키뉴스=심유철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공동선대위원장이 자신의 ‘탈당설·중대결심설’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저와 관련해 바른정당 탈당설 혹은 중대결심설 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이는 전혀 근거도 없고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대선을 10여 일 앞두고 각종 가짜 뉴스와 흑색 선전, 마타도어 등이 나돌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러한 소문은 정치적 이익을 얻으려는 일부 세력들이 악의적으로 만든 것”이라며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강조 드린다. 저는 바른정당의 창당 가치와 철학을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정당은 앞서 유승민 대선후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자유한국당, 국민의당과 ‘3자 후보 단일화’를 추진했다. 이와 관련해 당론을 모으는 과정에서 유 후보와 ‘친김무성계’ 간 대립각이 형성됐다는 추측도 나왔다.

일각에서는 일부 의원들이 탈당해 자유한국당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관측을 내놓기도 했다.

김 위원장 측은 “한국당 쪽에서 바른정당 분열을 위해 이런 소문을 낸 것 아닌가 의심이 든다”며 “너무 황당한 소문이라 입장을 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tladbcjf@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