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측 "고용정보원, 文아들 특혜채용 무마 위해 해고자와 비밀계약" 주장

安측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국민의당은 26일 한국고용정보원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들 준용 씨의 특혜 채용 의혹을 무마하기 위해 조직적인 '변칙 인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용주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용정보원은 '낙하산 인사' 때문에 부당해고된 직원들이 준용씨의 특혜채용을 사회 공론화하는 것을 무마하기 위해 '재계약 불가' 방침을 번복하고 40여 일이 지나 소급 재계약하는 '비밀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는 당시 고용정보원 전문계약직이었다 계약이 해지됐던 강모씨가 동행했다. 강씨의 증언에 따르면 2006년 12월 한국고용정보원 내에서는 '문재인의 아들' '노동부 고위관료의 친척' 등 낙하산 인사에 대한 소문이 파다했다.

이 단장은 "고용정보원은 준용씨가 채용된 직후인 2006년 12월 기존 계약직 중 '재계약자 대상자 명단'을 발표하면서 14명을 제외시켰다"며 "이는 수년간 형식적·반복적으로 재계약하던 관행을 깨고 해고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부당해고를 당한 직원들은 2007년 1월1일 모임을 구성하고, 노동부 및 고용정보원 등을 상대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면서 "직원들은 당시 민주노동당 단병호 의원 측과 '인사 지침'과 '문준용 프로필' 등을 요청해서 고용정보원에 암묵적인 압력을 행사할 것을 논의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또 "고용정보원은 이례적으로 수습직원인 준용씨를 첫날부터 상급기관인 '노동부 종합 직업체험관설립추진기획단'에 파견근무 발령했다"며 "수습직원으로 첫 출근한 사람을 상급기관에 파견한 고용정보원의 이례적 인사는 특혜채용에 이어 특혜보직까지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