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길, 27일 국민의당 입당…"더 좋은 정권교체 이루겠다"

최명길, 27일 국민의당 입당…[쿠키뉴스=민수미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최명길 의원이 오는 27일 국민의당에 입당한다.

최 의원은 26일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대통령 선거일을 열이틀 앞둔 오늘, 저는 국민을 더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정권교체, 미래의 희망을 제시하는 정권교체를 위해 국민의당에 입당한다"고 밝혔다.

그는 "안보·경제·사회갈등의 위기를 통합정부를 구성해 대처하겠다는 의지가 분명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대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받는 것이 나라를 안정시키는 길이라고 믿기 때문"이라며 "혁신 대통령, 조정자 대통령으로서의 소양을 갖춘 인물이 안 후보라는 믿음에 무소속의 길을 포기하고 당적을 갖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정세는 너무도 심각한 양상"이라며 "앞으로 수년간에 걸쳐 전개될 정당구조의 변화과정을 소속정당 없이 관찰·선택하려던 당초 계획은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최 의원은 또 "국민의당 입당은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의 사전 협의에 의해 결정된 것이 아니다"라면서 "김 전 대표가 안 후보의 요청을 받아들여 품격있는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