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단신] 더조은병원 방형식 원장, 마르퀴즈 후즈후 2년 연속 등재 外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더조은병원 방형식 원장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더조은병원 방형식 원장(사진) 2년 연속 세계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됐다.

지난해 정형외과 분야 최연소 등재로 화제가 되었던 방원장은 이번 2017년판까지 2년 연속 등재되면서 진료 및 연구에 대한 전문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방형식 원장은 ‘상완골 골절 수술방법에 혁신적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새로운 수술법(Dual-Locking Plate fixation technique)’ 연구 개발로 SCI급 학술지인 Injury 지에 논문을 게제했다. 또한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은 고령 및 당뇨환자들의 인대 및 연골 손상의 재생 및 회복에 관한 치료법 연구’와 ‘희귀하게 발생하는 근육 내 신경초종 및 연골종의 치료’ 등의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했다.

방형식 원장은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서브인턴을 수료하고 서울대학교 보건의료정책 최고위 과정을 거쳐 현재 더조은병원 관절센터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매년 세계 215개국의 과학자, 의학자, 발명가, 작가, 예술인, 정치, 종교 등 각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물들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 등을 소개하고 있다.

[병원 단신] 더조은병원 방형식 원장, 마르퀴즈 후즈후 2년 연속 등재 外◎굿닥터튼튼병원, 말레이시아 KPJ-암팡 푸테리 스폐셜리스트병원 교육협약=굿닥터튼튼병원은 최근 말레이시아 KPJ 암팡 푸테리 스페셜리스트병원(Ampang Puteri Specialist Hospital)과 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PJ-APSH는 병원 서비스의 현대화와 개선을 추구하는 말레이시아의 선두 병원이다. 지난해 12월 압둘와합 가니 원장이 굿닥터튼튼병원을 방문해 PSLD(경성내시경척추관협착증시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PSLD(경성내시경척추관협착증시술)는 굿닥터튼튼병원의 임강택 원장과 척추팀이 개발한 첨단의료 시술법으로 척추관이나 신경근관, 추간공이 좁아지며 발생하는 척추관협착증을 내시경과 레이저를 이용해 최소절개(5㎜)로 시술하는 치료법이다.

굿닥터튼튼병원과 KPJ-APSH그룹과의 교육협약은 국내에서는 처음 이루어지는 해외병원그룹과의 정기적인 교육 협약이다. 말레이시아 KPJ-APSH그룹이 준비한 교육장에 굿닥터튼튼병원의 의료진을 파견해 KPJ-APSH이 선정한 수련의에게 3개월마다 1회씩, 1년 동안 총 4회의 SELD와 PSLD의 의료기술을 수련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굿닥터튼튼병원 임강택 원장은 “지난 1월 KPJ-APSH으로부터 의료진 교육을 의뢰 받아 말레이시아에서 한차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이 계기가 돼 계약을 맺어 기쁘다”며 “선진 의료기술을 전달하는 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척추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말레이시아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기회로 만드는 것이 이번 교육협약의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28일 파킨슨병 건강강좌 개최=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원장 강중구)은 28일 오후 4시 대강당에서 ‘파킨슨병과 함께 즐겁게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파킨슨병은 뇌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파민이라는 신경 세포가 줄어들며 수전증과 느린 행동, 강직, 균형 장애 등이 나타나는 만성 진행성 퇴행성 질환으로, 고령화 사회로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두드러지게 늘어나고 있는 질환 중 하나다.

일산병원 재활의학과 김형섭 교수는 “파킨슨병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운동장애가 점점 진행되어 걸음을 걷기가 어렵게 되고 정신 증상 및 자율신경계 증상도 나타나 일상생활을 전혀 수행할 수 없게 되며, 사망에도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다”며 “점차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질환인 만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조절하는 것은 물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지속적인 재활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형섭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파킨슨병 환자들의 증상과 생활수칙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환자들이 평소 일상생활 속에서 파킨슨병의 증세를 관리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파킨슨병으로 인해 나타난 운동장애의 치료법에 대해 소개하며 고생하고 있는 환자들의 실질적인 치료에 도움 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