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QSS 혁신허브 활동 7기 발대식 개최

기업, 관공서 ,협동조합, 병원 등 61개 단체 참여

성민규 기자
입력 : 2017.04.21 16:23:05
수정 : 2017.04.21 16:22:32

21일 'QSS 혁신허브활동 7기 발대식' 참석자들이 혁신의지를 다지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포항제철소 제공

[쿠키뉴스 포항=성민규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1일 경북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혁신허브 7기 QSS활동 발대식'을 갖고 지역사회와의 성공적인 동반성장 활동을 결의했다.

QSS 혁신허브 7기는 중소기업 16개사와 클린포항 만들기의 일환으로 해도동주민센터, 구룡포 음식테마거리 조성사업, 포항축산농협, 포항한방병원 등을 포함해 총 61곳에서 활동을 이어나간다.

또 남구 해도동과 북구 흥해읍 덕장리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에도 QSS를 접목시켜 좀 더 체계적인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개선을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혁신허브에 동참한 포항제철소 외주파트너사 58개사도 '알기 쉬운 낭비발굴 프로세스 개선 정립'을 통해 낭비 Zero 활동에 기반한 고(高)성과 과제 QSS활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가족 같은 기업의 마음으로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동해 중심 포항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는 지난해 현장 개선활동을 선도한 6기 혁신리더 36명에 대한 '혁신리더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어 5기부터 7기 활동에 참여한 혁신리더들의 대표가 'QSS활동 성공다짐' 선서를 했다.

포항제철소는 동반성장 일환으로 지난 2011년 3월 포항철강공단 내에 위치한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혁신허브 1기 QSS 활동을 시작했다.

2014년 포항시, 포항시의회, 포항철강산단관리공단,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제철소 등 5개 단체장들이 모여 포항시 QSS활성화추진위를 발족해 포항 전역에 혁신허브 QSS활동을 확대 전파하고 있다.

지금까지 혁신허브 참여기업 및 기관 413곳이 포항제철소와 함께 △5S활동(정리·정돈·청소·청결·습관화) △혁신리더 양성 △본원 경쟁력 향상 등에 힘써왔다.

smg511@hanmail.net

 

 

 

 

 

 

맨 위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