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창업진흥원, 유망 스타트업 집중 육성 맞손

김태구 기자
입력 : 2017.04.21 15:52:00
수정 : 2017.04.21 15:52:02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강시우 창업진흥원장이 21일 서울 강남구 TIPS타운에서 미래신산업 육성 및 성공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21일 서울 강남구 TIPS타운에서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은 ‘미래신산업 육성 및 성공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기업 육성 전문기관인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 금융 및 비금융 등 융‧복합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진흥원이 육성 중인 유망 창업기업에 최대 30억원까지 보증 및 투자 등을 지원한다. 또한 보증비율 우대(90~100%) 및 보증료 차감(0.2~0.4%p)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TIPS), 스마트창작터 등 창업진흥원의 지원사업 대상기업에 대해 신보 107개 영업점에서 신속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이 이뤄진다.

신보 관계자는 “우수한 스타트업 육성은 우리 경제 활력 회복의 핵심요소”라며 “창업지원 전문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올해 전국 8개 지역에 창업기업 육성을 전담하는 창업성장지점을 신설하고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네스트(Start-up NEST)를 도입하는 등 창업 활성화에 기관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ktae9@kukinews.com
맨 위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