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토론] 유승민 "북한 주적인가" vs 문재인 "대통령이 할말 아냐" 설전

[대선토론] 유승민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북한을 '주적'로 규정할지 여부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유 후보는 19일 오후 10시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2017대선후보 KBS 초청 토론회'에서 "북한이 주적인가"라고 물었고, 문 후보는 "그런 규정은 대통령으로서는 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일축했다. 

이어 유 후보는 "국방부 국방백서에 북한은 우리의 주적이라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국방부로서는 할 일이지만 대통령으로서 할 말은 아니라고 본다"며 "필요할 땐 남북정상회담도 필요한 것이고, 국방부가 할 일이 있고 대통령이 할 일은 따로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유 후보는 "(대통령이) 벌써 됐나"라고 물었고, 문 후보는 "강요하지 말라"라며 "유 후보도 대통령이 되면 (북한) 문제를 풀어가야 할 입장"이라고 받아쳤다.

유 후보는 또다시 "공식 문서에 주적이라고 나오는데, 국군통수권자가 주적을 주적이라고 못 한다는 것인가?"라고 질문했다. 문 후보는 "저는 입장을 밝혔다"라며 "대통령이 될 사람이 해서는 안 될 말"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min@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