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곡우(穀雨) 맞아 전국에 봄비… 호남-경남 미세먼지 ‘나쁨’

[쿠키뉴스=이준범 기자] 20일은 농사에 필요한 봄비가 온다는 곡우(穀雨)를 맞아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은 낮부터 밤사이, 중부지방은 낮 한때 비가 오겠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비는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남부지역 등에 5㎜ 미만, 충청과 남부지방, 제주 등에 5~10㎜ 가량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상 6~13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15~19도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1.0~2.5m 높이로 일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동해안에 너울 탓 높은 파도가 일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고 사고를 조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호남권과 부산·대구·경남·제주 등에서 '나쁨', 그 밖의 지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망했다. 강원 영동지역을 뺀 나머지 지역에서 오전 중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기상청도 이날 오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미세먼지(PM10) 농도가 평소보다 짙을 수 있다며 주의를 부탁했다.

bluebell@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