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1번가’ 정책 홍보 사이트… 재밌는 그림과 글귀 등 네티즌 호평

‘문재인 1번가’ 정책 홍보 사이트… 재밌는 그림과 글귀 등 네티즌 호평[쿠키뉴스=이영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이 내놓은 정책 홍보 사이트 ‘문재인 1번가’가 재밌는 그림과 글귀 등으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다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선거운동에서 볼 수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데다 국민이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어필할 수 있고, 후보 측에서도 이것이 한눈에 판별 가능해 쌍방 간 윈윈이라는 평이 나오고 있다.

앞서 문 후보 측은 17일 인터넷 쇼핑몰의 구성을 차용한 정책홍보 사이트 ‘문재인 1번가’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문 후보가 발표한 안보·경제·복지·일자리 공약 등을 총망라한 곳으로,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정책 내용을 알기 쉽게 보여 준다고 문 후보 측은 설명했다.

유권자들에게 반응이 좋은 공약은 ‘베스트 상품’으로 배치하고, 생활 밀착형 공약은 ‘내 삶을 바꾸는 정권교체’ 시리즈의 ‘스페셜 상품’으로 선보였다.

공약에 달린 ‘즉시구매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공유 횟수에 따라 공약들을 ‘주문폭주’, ‘주간 픽(Pick)’, ‘실시간 베스트 상품’ 등으로 선정해 배치된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