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밴드 완봉’ kt 선두로 ‘우뚝’… 엘지·롯데·기아 공동 2위

‘피어밴드 완봉’ kt 선두로 ‘우뚝’… 엘지·롯데·기아 공동 2위

[쿠키뉴스=김성일] kt wiz가 라이언 피어밴드의 개인 통산 첫 완봉 역투를 앞세워 4연승 질주를 이어갔다. kt는 9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홈경기에서 삼성 라이온즈를 3-0으로 제압했다.

선발 피어밴드는 9회까지 삼진을 무려 11개나 잡아내며 마운드를 지켜냈다. 안타 4개와 몸에 맞는 공 하나를 내줬을 뿐이다. 7회초 선두타자 박해민에게 좌전 안타로 첫 출루를 허용했을 정도로 완벽한 투구를 과시하며 삼성 타자들을 압도했다.

kt는 이날 경기로 7승째를 챙겼고, 롯데 자이언츠에 패한 LG 트윈스를 뒤로 하고 단독 1위로 올라섰다. 김진욱 감독은 1-0으로 맞선 2회말 2사 1, 2루에서 이대형의 우전안타 때 홈으로 파고들던 하준호가 비디오판독 끝에 아웃 판정을 받자 항의하다 시즌 1호 퇴장의 불명예를 썼다.

롯데는 사직 홈경기에서 새 외국인 투수 닉 애디튼의 호투와 이대호, 전준호가 쏘아올린 홈런 두 방을 포함 10안타를 터뜨리며 LG를 7-1로 눌렀다.

KIA도 광주 홈경기에서 한화 이글스의 추격을 3-2로 뿌리치고 개막 이후 3연속 위닝시리즈를 가져갔다. 에이스 양현종은 7이닝 동안 9안타를 내주긴 했지만, 사4구 없이 삼진 4개를 기록하며 2승째를 확보했다. KIA는 시즌 6승(2패)째를 올려 LG, 롯데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잠실구장에서는 넥센 히어로즈가 한 이닝에 10점을 뽑아내는 등 홈팀 두산의 마운드를 몰아붙였다. 13-2 대승을 거둔 넥센은 개막 5연패 뒤 3연승을 달렸다.

SK 와이번스는 문학 홈경기에서 NC 다이노스를 8-5로 꺾고 개막 6연패 뒤 2연승을 잡았다.

ivemic@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