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미스틱, 손잡았다… 전략적 제휴 체결

SM×미스틱, 손잡았다… 전략적 제휴 체결

[쿠키뉴스=인세현 기자] SM엔터테인먼트는(이하 SM) 30일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미스틱 지분 28%를 취득하여 최대 주주가 되었다고 밝혔다.

미스틱은 윤종신의 프로듀싱 역량을 바탕으로 개성 있는 아티스트와 음악 콘텐츠를 제작하는 음악 레이블 사업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여운혁 프로듀서를 전격 영입하여 영상 콘텐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종합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음악사업 부문에 있어서 SM은 미스틱에 대한 투자와 제휴를 통해 SM의 글로벌 음악 사업 범위를 대폭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미스틱이 글로벌한 음악 레이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와 시스템, 사업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M과 미스틱은 새롭고 다양한 음악과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영상사업 부문에 있어서는 여운혁 프로듀서가 이끄는 미스틱의 영상 콘텐츠 사업부문이 SM C&C와 연합하여 드라마, 예능, 영화, 모바일·웹·뉴미디어 콘텐츠 등에 대한 제작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뉴미디어 사업과 글로벌 마켓·플랫폼 진출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양사는 “SM과 미스틱은 상호 존중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최고의 파트너로서 음악, 아티스트, 공연·페스티벌 및 영상 콘텐츠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력하고 글로벌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며, 곧 양사의 제휴를 통한 새롭고 강력한 콘텐츠와 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이번 제휴의 의의를 밝혔다.

inout@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