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측, 아들 채용 특혜 논란에…“ 절차상 문제없어” 반박

문재인 측, 아들 채용 특혜 논란에…“ 절차상 문제없어” 반박

[쿠키뉴스=문대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이 아들 문준용 씨의 채용 특혜 의혹에 정면 반박했다.

26일 심재철 국회 부의장은 문 전 대표의 아들 문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특혜 의혹을 제기하면서 “준용씨가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14개월 만에 어학연수를 위해 휴직했고, 이후 뉴욕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업체에 인턴으로 취업했다”며 “고용정보원 인사규정에 따른 징계사유”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문 전 대표 캠프 권혁기 부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해당 업체에서는 월급을 받지 않으면서 무급인턴을 한 것”이라며 “공기업 인사규정에 위배되지 않는다. 절차상 하자가 없다”고 설명했다.

심 부의장이 “준용씨는 휴직기간을 제외한 실제 근무 기간이 14개월에 불과한 데도 37개월분 퇴직금을 수령했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도 “고용정보원 규정상 문제 될 것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권 부대변인은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달 민주당 강병원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를 제시했다. 자료에 따르면 문준용씨는 2007년 1월 입사해 2010년 1월 퇴사했다. 이 가운데 2008년 3월 초부터 2010년 1월 말까지 약 23개월은 어학연수를 위해 휴직한 것으로 돼 있다.

권 부대변인은 “휴직 기간도 포함해 입사일부터 퇴사일까지를 근속 기간으로 계산해 퇴직금 처리를 하는 것이 규정”이라고 설명하면서 “자유한국당은 거짓 의혹 공세를 중단하기를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dc0504@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