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길통이와 함께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길통이와 함께[쿠키뉴스 경북 = 노창길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문기봉)는 23일 사랑해 밥차와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대구경북본부는 사회봉사활동을 총괄 진행하고 국민평가 우수휴게소는 -FOOD 등 식재료와 조리사를, (사)사랑해 밥차는 이동식 밥차 및 조리시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게 된다. 

또 23일 협약체결 직후, 지체장애인 거주시설인 ‘칠곡 밀알공동체’에서 동명(춘천)휴게소의 대표 음식 ‘제육덮밥’을 제공하고 생필품 을 전달하는 등 첫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한국도로공사의 새로운 캐릭터인 ‘길통이’ 홍보활동도 병행했다.‘길통이’는 한국 전통의 영웅인 홍길동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소설 속 홍길동이 빈자들을 위한 의적이었던 것처럼, 한국도로공사는 -FOOD로 소외계층을 구제하는 국민행복의 염원을 담은 기업이념을 널리 알리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한편 도공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휴게소 국민평가 우수휴게소와 함께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cgno@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