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소식] 일동제약 지큐랩, 신제품 3종 출시 外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일동제약 지큐랩, 신제품 3종 출시=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건강기능식품)’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로 발매한 제품은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 ‘지큐랩 베베’, ‘지큐랩 키즈 츄어블정’이다. 회사 측은 고객의 필요와 편의를 고려하여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지큐랩 비피도 플러스’는 장에 주로 분포하는 비피더스균(비피도박테리움)을 중심으로 구성된 100억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비피더스균은 나이가 들수록 장내 균 수치가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는 점을 감안해 중년과 노년층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로 차별화할 계획이다.

‘지큐랩 베베’는 유아를 위해 설계한 제품으로, 1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을 중심으로, 부원료인 초유분말과 DHA 등을 추가했다. 또한 유아에게 먹이기 편하도록 스틱형 포장에 딸기맛의 분말 형태로 만들었다.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인 ‘지큐랩 키즈 츄어블정’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중심으로, 부원료인 초유분말, 비타민B와C 등을 함유하고 있다. 

‘지큐랩 키즈 츄어블정’은 기존의 ‘지큐랩 키즈’와 마찬가지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를 활용해 4종류의 디자인을 적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딸기맛의 츄어블정 형태로 어린이들이 간편하게 씹어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일동제약 측은 “이번 라인업 추가를 통해 지큐랩의 소비계층을 다양화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필요와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브랜드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독 하이퍼토닉 나잘 스프레이 ‘페스(FESS)’ 출시=한독(회장 김영진)이 하이퍼토닉(Hypertonic: 고장성) 나잘 스프레이 ‘페스(FESS) 내추럴 비강분무액(성분명: 염화나트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페스’는 호주 코 스프레이 1위 브랜드이며 이번에 출시한 ‘페스 내추럴 비강분무액’은 코 속에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일반의약품이다. ‘페스 내추럴 비강 분무액’은 천연해수와 유사한 3% 고농도의 삼투압 효과로 부은 코 점막에 작용해 코막힘 해소에 도움을 준다. 만 3세 이상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부작용 걱정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다. 또, 혈관 수축제가 아닌 국소외용제라 고혈압 환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BoV(Bag on Valve) 용기를 채택해 용액을 처음부터 끝까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느 각도에서도 부드럽게 분사할 수 있다. 무균포장용기로 제조일로부터 30개월까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페스 내추럴 비강분무액’은 50g 용량으로 매일 2회 1초간 사용할 경우 약 105회 분사 가능하며 약 2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실 김미연 실장은 “현재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1명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이며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 오염으로 환자 수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환절기가 되면 기온변화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많아지는데, 효과는 높이고 부작용이 낮은 ‘페스 내추럴 비강분무액’으로 언제 어디서나 코막힘으로 인한 답답함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약 소식] 일동제약 지큐랩, 신제품 3종 출시 外◎일화 아이에이치샵, 봄맞이 음료 프로모션 실시=일화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이에이치샵이 1+1 봄맞이 음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회사 측은 봄철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휴대하기 간편한 자사의 음료 및 생수 제품을 중심으로 최대 54%의 할인된 가격에 1+1 서비스를 더한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내 ‘초정탄산수 355ml(24캔)’ 1박스를 구매할 경우 선착순 100명에게 ‘천연사이다 190ml(30캔)’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비타민C가 함유된 ‘활력비타 175ml(30캔)’와 고농축 홍삼드링크 ‘고려홍삼디 175ml(30캔)’도 1+1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율은 각각 54%, 42%에 이른다.

간단한 댓글로 초정탄산수 355ml(24캔) 1박스를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초정탄산수 ‘플레인&레몬’, ‘플레인&자몽’, ‘플레인&라임’, ‘플레인&레몬&자몽&라임’ 네가지 패키지 중 가장 선호하는 제품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할인쿠폰을 발급해 준다. 또한, 추첨을 통해 초정탄산수 355ml(24캔) 1박스(2명), 스파클링이펙트 화장품(3명) 등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4월 1일 아이에이치샵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상훈 일화 경영기획팀장은 “날씨가 따뜻해지고 외출이 잦아지면서 휴대가 간편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음료 제품의 경우 할인폭이 크더라도 무게가 있어 대량 구매가 어려운 편인데, 이번 행사는 가격은 물론, 배송에 대한 부분까지 해결해 많은 참여가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