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국무총리·이재명 외교부장관·고영태 문체부장관… 문재인 내각 명단(?)

박원순 국무총리·이재명 외교부장관·고영태 문체부장관… 문재인 내각 명단(?)[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최근 소셜미디어에 황당한 ‘문재인 미래정부 각료 명단’이 돌고 있다.

‘문재인 미래정부 각료 명단’에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최순실씨 측근이었던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임명한다는 내용이 있다.

이런 유언비어를 소셜미디어에 퍼뜨리는 이들은 명단 출처나 사실 여부를 의심하지 않은 채 “그래서 문재인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되면 안 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박사모 카페와 소셜미디어 등에 퍼지고 있는 일명 ‘문재인 정부 각료 명단’에는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관 등에 오를 사람들이라며 20명의 이름이 담겼다. 

명단을 확인해 보니 국무총리 박원순, 기획재정 이재명, 외교부 조국, 국방부 추미애, 행자부 표창원, 법무부 이정희, 통일부 임수경, 산업통상 정청래, 교육부 이석기, 문화체육 고영태, 농축수산 김갑수, 보건복지 김홍걸, 고용노동 한상균, 국토노동 김용민, 해양수산 문성근, 여성가족 손혜원, 서울시장 안희정, 비서실장 이해찬 등이 정부 부처와 매칭이 되어 있었다. juny@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