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의대 내과학교실 26일, 알기쉬운 심전도 워크숍 열어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은 오는 26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알기 쉬운 심전도-부정맥을 중심으로’ 워크숍을 연다.

알기 쉬운 심전도 워크숍은 올해 19년째로, 국내에서 진행되는 심전도 세미나 가운데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교육 과정이다. 심전도를 처음 공부하는 학생부터 복잡한 부정맥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가에게까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 내용으로 매년 사전 등록이 조기 마감되고 있다.

워크숍은 ▲심장 전기현상의 이해와 심전도의 형성(노태호 교수) ▲빈맥 부정맥 쉽게 이해하기(이만영 교수) ▲허혈성 심질환의 심전도 이해(전두수 교수) ▲서맥 부정맥(오용석 교수) ▲부정맥 치료(신우승/김성환 교수) ▲쉬운 심박동기 심전도(연세의대 엄재선 교수) 등의 정규 강의와 ▲심전도 판독(정욱성 교수) ▲흥미 있는 심전도(장성원/김지훈 교수) ▲모니터 심전도(노태호 교수) ▲응급실 부정맥(강보승 교수)등 새로운 선택 강의도 마련됐다.

노태호 교수는 “한 강의 당 최소 50분, 길게는 100분이라는 시간을 들여 누구라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준비했고, 수준 높은 청중을 위해 매년 새로운 선택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며 “심전도와 부정맥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