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2016 MAMA 4년 연속 대상·4관왕 영예 … 방탄소년단·트와이스 대상 수상

엑소, 2016 MAMA 4년 연속 대상·4관왕 영예 … 방탄소년단·트와이스 대상 수상

[쿠키뉴스=인세현 기자] 그룹 엑소가 2016 MAMA에서 네 번째 대상 트로피를 안았다.

지난 2일 홍콩 아시월드 엑스포(AWE)에서 2016 Mnet Asian Music Awards(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이하 2016 MAMA)가 개최됐다.

이날 엑소는 음반 ‘이그젝트’'(EX'ACT)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하며 MAMA에서 최초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밖에도 엑소는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남자그룹상을 받았다. 백현이 미스에이 수지와 함께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유닛 부문 상을 받아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가수상의 영광은 그룹 방탄소년단에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정규앨범 '윙스'(Wings)를 내고 활발하게 활동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그룹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르기 전 멤버들 간 포옹을 하며 벅찬 기쁨을 나눴다.

그룹 트와이스는 '치얼 업'(Cheer Up)으로 올해의 노래상을 받았다. 지난해 신인상을 받은 트와이스가 1년 만에 대상을 받은 셈. 이날 트와이스는 여자그룹상의 트로피도 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

남자가수상은 블락비의 지코, 여자가수상은 소녀시대 태연에게 돌아갔다.

신인상은 아이오아이와 NCT127이 수상했다. 그룹 블랙핑크는 시상식 불참에도 불구하고 넥스트 제네레이션 아시안 아티스트와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받아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베스트 OST상을 수상한 이적은 “최근 걱정할 일이 많은데, 걱정할 일이 없는 신년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 있는 수상 소감을 남겼다.

비와이와 배우 유아인의 특별무대와 프로듀서 팀벌랜드와 가수 에릭남이 협업 무대를 꾸며 볼거리를 더했다. 해외 뮤지션 위즈 칼리파, 갈란트가 화려한 무대를 꾸며 객성의 환호를 받기도 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MAMA는 CJ E&M이 주최하는 아시아 음악 축제다. 지난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을 전신으로 출발했고, 2009년에 MAMA로 변모됐다. 2010년부터 해외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2012년부터 4년 연속 홍콩에서 열리고 있다.

2016 MAMA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앨범=엑소 
▲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트와이스 ‘CHEER UP’ 
▲신인상 남자=NCT127 
▲신인상 여자=아이오아이(I.O.I) 
▲솔로 남자=지코 
▲솔로 여자=태연 
▲그룹 남자=엑소 
▲그룹 여자=트와이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방탄소년단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여자친구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태민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남자=크러쉬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에일리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다비치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씨엔블루 
▲베스트 랩 퍼포먼스=씨잼X비와이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수지X백현 
▲베스트 뮤직비디오=블랙핑크 
▲베스트 OST상=이적 
▲월드 퍼포머=세븐틴 
▲월드와이드 페이보릿 아티스트=갓세븐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엑소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상=GETSUNAVA 태국, NOO THUOC THINH 베트남, ISYANA SARASVATI 인도네시아, SEKAI NO OWARY 일본, HUA CHENYU 중국, JJ LIN 싱가폴
▲베스트 엔지니어=타나카 히로노부 
▲베스트 비주얼 & 아트디렉터=민희진 
▲베스트 안무가=J.Da 
▲베스트 공연기획자=마사히로 히다카 
▲베스트 프로듀서=블랙아이드필승 
▲베스트 제작자=방시혁 
▲베스트 인터내셔널 프로듀서=팀발랜드 
▲가치공로상=퀸시존스 

inout@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