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램시마’ 미국 수출 본격화…2600억원 규모 출하 예정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셀트리온은 계열사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램시마(미국 제품명 인플렉트라)의 11월 미국 출시 일정 확정에 맞춰 미국 수출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화이자는 지난 18일 양사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11월 미국 론칭 일정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최근 램시마의 미국 내 판매를 위한 물량 확보를 위해 제품 공급 관련 협의를 완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화이자로부터 최근 구매주문서(PO:Purchase Order)를 수령했고, 연내 통관 기준으로 약 2600억원 규모의 물량을 미국으로 출하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양사는 미국에 최초로 소개되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가 원활하게 시장에 공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며 “원활한 물량 공급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램시마의 미국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셀트리온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통관 기준 해외수출 누적 수출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셀트리온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토종 바이오의약품 ‘램시마’ 단일 제품 수출로만 이뤄낸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평가받은 사례이다.

셀트리온은 “램시마의 미국 수출이 본격화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램시마의 누적 수출액은 더욱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램시마 단일 품목으로 연 매출 1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조만간 실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ongbk@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