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2인자' 이인원 부회장 장례 롯데그룹장으로 치뤄…서울아산병원에 빈소

'롯데 2인자' 이인원 부회장 장례 롯데그룹장으로 치뤄…서울아산병원에 빈소

검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26일 자살한 롯데 그룹의 2인자 고(故) 이인원 부회장의 장례가 롯데그룹장(5일장) 형태로 서울 풍납동에 위치한 서울 현대아산병원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롯데 정책본부 홍보팀은 이날 “이인원 부회장의 장례형식은 유족이 원하는 대로 롯데그룹장으로 5일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라며 “빈소는 현대아산병원에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문 시작일정은 가족과 협의해 결정되는대로 추후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롯데그룹은 이인원 부회장의 장례를 위해 장례위원회를 구성하고 장례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롯데그룹장은 롯데그룹이 장례 전반을 책임지고 비용을 부담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경기 양평경찰서는 이날 이인원 부회장의 검안을 마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부검을 진행했다. 경찰에 따르면, 검안 결과 외상은 없었으며 타살 혐의점도 없는 것으로 추정됐다. 부검을 마치면 이인원 부회장의 장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인원 부회장은 이날 오전 7시11분께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한 호텔 뒷편 야산 산책로에서 목을 맨 채 지나가던 주민에 의해 발견됐다. 검찰 수사를 앞두고 압박감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kuh@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쿠키미디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