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음 홍보대사에 배우 여진구씨 위촉

배우 여진구씨가 사회복지나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014년 전국 사회복지나눔대회’가
1일 오후 2시부터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리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한 유공자들을 격려·포상하고 나눔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참여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또 지난해까지 휴먼네트워크사업, 푸드뱅크사업, 자원봉사사업 등 3개로 운영되던 대회를 통합해 개최함으로써 앞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나눔 사업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1부 ‘격려의 장’에서는 사회복지 나눔활동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종사자 및 관계공무원 154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보건복지부장관 표창 88명, 보건복지부장관상 21명, 한국사회복지협회의장 표창 45명)을 수여하고, 나눔영상 상영과 나눔 감동사례 발표 등을 통해 효과적인 나눔 활동 모델 및 우수사례 등을 제시하게 된다.

2부 ‘나눔콘서트’에서는 CBS 나눔행복 러빙유콘서트(박완규, 소찬휘, 백청강 등 6명의 가수 출연)가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나눔 사연 등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 행사장 로비에는 각 사업별로 ‘대국민 나눔참여 부스’를 운영해 참석자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고 나눔실천의지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평소 많은 나눔 활동에 참여 해 온 배우 여진구씨를 나눔이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질 예정인데 앞으로 기업사회공헌 N캠페인, 휴먼네트워크 사업, 푸드뱅크 사업, 자원봉사 사업의 비전과 가치를 전달하고 나눔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모든 국민이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 우리 사회에서 나눔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고 필수라는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생활속에서 더욱 쉽고 즐겁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media.co.kr
페이스북 카카오 밴드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구글 더보기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

연예/스포츠

포토뉴스